
지난 4월 7일 본회 소비자고발 게시판에 한건의 민원이 접수 되었습니다.
[민원내용]
안녕하세요. 금천동에 사는 사람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저희 어머니 때문에요. 어머니께서 홍보관을 다니시는데요. 동네 친구분들이랑 다니신것이라 뭐라고 말씀드려도 안들으세요. 그런데 최근들어 버섯이다 뭐다해서 몸에 좋다한다며 사오세요. 그것도 그거지만 오늘은 상조상품을 판다고 하는데요. 들어보지도 못한 회사에요. 어머니가 가입하셔도 될런지 모르겠지만 홍보관에서 상조가입해서 피해 입으신분들이 많다고 하던데. 어떡하죠..거기 위치는 금천구 시흥동 ***-*번지 구요. 나이 많으신분들만 들어간다고 하는데 피해나 입지않을까 걱정됩니다. 인터넷검색해보니 여기가 나오길래요. 꼭 좀 확인좀 해주세요.
상기와 같은 내용으로 민원이 접수되어 즉시 사무처에서는 제보의 내용이 사실인지 확인을 위해 현장실사를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마침 MBC경제매거진M 제작진의 방송촬영협조 요청이 들어와 있었기에 이들과 함께 동행하여 소비자단체로서 불법상술행위에 대한 감시활동을 취재하기로 했습니다.
마침 상조상품을 판매하고 있었기에 그에 관련된 내용을 몇가지 질문하고자 했으나 완강히 거부하여 무엇을 어떻게 판매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곳 홍보관의 판매방식 및 상품 등이 떳떳하지 않기 때문일 것이라 판단하여, 현장에서 바로 불법상술에 대해 주의를 당부하기 위한 사기피해예방책자 및 팜플릿을 나눠주는 캠페인을 전개하였습니다.
본회는 노년층의 권익을 보호하며, 노년층의 사기피해예방활동을 위한 시민단체이자 소비자단체입니다. 어떤 일이 있더라도 굴하지 않고 노년층을 위한 활동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